본문 바로가기

메이크디스원 소개

변호사 법무법인 파워링크 대행운영 상품 '로펌파워플랜'

메이크디스원 김원영입니다.

안정적인 직장을 뛰쳐나와 창업을 한지 어느덧 1년이 넘어갑니다. 오랜 기간 저희를 믿고 일을 맡겨주심에, 진심으로 무한한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최근 1년이 넘어가며 한 단계 진일보하기 위해, 보스턴 대학에서 마케팅을 전공한 김나빈 퍼포먼스 마케터(https://www.rocketpunch.com/@nabinkim)를 영입하며, 새로운 광고 상품을 기획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지금의 광고주분들과 첫 미팅 시 제가 공통적으로 '파워링크는 가성비가 좋지 않다'라고 말씀을 드렸던 기억이 납니다. 제가 법무법인에서 근무할 당시, 월 5천만원에서 7천만원 가량 파워링크 예산을 집행했었습니다만 폭발적으로 전화문의가 급증한 달이 있는가 하면, 어떤 달은 적자의 원흉이 되기도 했던 것이 네이버 파워링크였습니다. 이제는 그 당시보다 가격이 올라 메인 키워드의 경우 최고가인 클릭당 10만원에 집행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여전히 각 채널 블로그, 유튜브 등이 가장 비용이 적게 들고 안정적인 마케팅 루트라는 생각은 변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나 유튜브도 마찬가지로 성과를 보기 힘든 달이 있고, 한 팀(7~8명)의 매출을 담당하는 블로그가 되려면 오랜 기간의 투자가 필요합니다.

그간 고민이 깊었는데, 우연찮게 김나빈 마케터의 영입 이후 몇몇 광고주분들이 파워링크에 대해 문의를 주셨습니다. 제가 공통적으로 드렸던 말씀은 "2천만원 이상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성과를 낸다" 정도였는데, 이후 김나빈 디렉터와 상의하고 그간 몇몇 테스트를 통해 퍼포먼스 마케팅 실적, 통계 등을 확인한 뒤, 장고 끝에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선 파워링크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리고 파워링크 대행 상품 준비를 끝마쳤습니다. 우리는 적은 예산으로도 확실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다는 것에 확신을 갖고 있습니다.

파워링크 광고 대행 (네이버, 구글 통합)

월 100만원 (VAT 별도, 기존 광고주 VAT 면제)

다소 비용이 비싸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예산 집행비용의 15%를 수수료로 받는 타 업체의 집계 방식보다 저렴한 편이며, 추후에는 더 높은 비용을 책정할 예정입니다. 올해 안으로 계약하신 변호사님들의 경우 특별히 네이버와 구글의 구조변경이 없는 한 끝까지 동결합니다.


1. 저희는 다수의 블로그,유튜브를 운영하며 유입 통계자료를 정리하고 있으며, 전환율이 좋은 '골든 키워드'를 매달 수집하고 있습니다.

많은 변호사분들이 형사전문변호사, 이혼전문변호사, 성범죄변호사 등의 키워드에 많이 집착하고 계시지만, 사실 똑같이 이들 키워드는 투자 대비 실제 전환율, 조회 수가 높지 않습니다. 오히려 최근 저희가 여러 차례 성과를 본 키워드인 '경찰 조사 전화', '경찰 변호사 동행', '검찰 송치 문자' 등의 키워드가 훨씬 좋은 성과를 내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골든 키워드는 매달 5~6개씩 만들어집니다. 저희는 항상 좋은 키워드를 고민하고, 발굴해냈으며, 이는 타사 대비 가장 큰 장점입니다.

'검찰송치문자' 클릭당 비용 70원, '형사전문변호사' 클릭당 비용 10만원. 체감되시나요? 극단적인 예이긴 하지만 우리가 준비한 500개의 골든 키워드 대부분 클릭당 만원을 넘지 않습니다. 자칭 '변호사 전문 광고회사'라는 타 광고회사들은 아무리 우리를 흉내내려 애써본들, 오랜기간 쌓아온 골든키워드의 퀄리티를 따라올 수 없습니다.

2. 광고주 분의 계정으로 '직접 운영'하기에 네이버로부터 매달 광고비용의 5%가 적립됩니다.

대행사에 맡기는 것이 아닌, 직접 운영을 하는 경우 2천만원을 소요하셨다면 100만원이 적립됩니다. 5천만원을 소요하신 경우 250만원이 적립이 되는 것입니다. 큰 예산을 집행하더라도 저희는 월 100만원의 고정 비용만을 받습니다.

3. 실력 좋은 퍼포먼스 마케터를 월 100만원에 채용하시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파워링크 분야는 분명 적자를 발생시킬 수도 있는, 리스크가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때문에 글솜씨 만큼이나 마케터마다 실력에 큰 차이를 보이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다년간 로펌 키워드만을 운영해온 저희는 단언컨대 이 분야 최고 베테랑입니다.

4.24시간 대응, 항시 최저가격으로 입찰합니다.

(노하우는 타업체의 모방으로 생략합니다. 미팅 시 설명드립니다.)


우리는 로펌을 크게 4가지 단계로 분류합니다.

1. 개업 로펌 (안정화)

2. 일반 로펌 (도약)

3. 유명 로펌 (공격과 방어)

4. 대형 로펌 (성숙)

개업 후 안정화 단계를 지났다면, 파워링크는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한 필수 요건입니다. 현재 직원 대비 업무량이 많다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말입니다.

*파워링크의 경우 최소 500만원 이상 큰 예산의 지출이 필요한 만큼, 이 포스팅을 유심히 읽어보시고 충분히 고민하신 뒤 결정을 부탁드립니다.


로펌에 근무했었습니다. 외주를 맡겨보니 변호사마케팅을 한다는 업체들, 가짜였습니다.

그래서 창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