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크디스원 소개

분위기까지 담아야 변호사 프로필 사진 촬영 완성입니다

studio033.co.kr

로스쿨 도입 이후 변호사 배출 인원이 증가하면서 변호사 사무실 간의 경쟁 역시 점차 심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여러 플랫폼이나 SNS 등을 통해 변호사 사무실을 미리 검색해보고, 대표 변호사의 약력 등에 대해 알아보는 일이 쉬워졌기 때문에 온라인에 드러나는 정보와 이미지를 바탕으로 변호인 선임을 결정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 때문에 변호사로서의 법률 지식과 승소 사례 등을 알릴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과 더불어,의뢰인들에게 신뢰감을 주고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프로필 사진의 중요도가 이전보다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의뢰인 분들께서 변호사님의 이름은 기억하지 못하더라도 사진으로 본 인상착의나 분위기, 느낌은 기억하시는 경우도 적지 않죠.

이 때문에 변호사 프로필 사진촬영에 관심을 가지시는 경우가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스튜디오033의 변호사 사진촬영 노하우 및 철학에 대해 인터뷰를 통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스튜디오033은 로펌에 대한 이해와 사진 및 예술에 대한 감각을 모두 갖춘 구성원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studio033.co.kr

Q. 변호사 사진촬영에서 가장 중점을 두시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분위기’를 사진에 담아내는 것입니다. 스튜디오033은 변호사 사진촬영 시에 프로페셔널함과 편안함이라는 두 가지 상반된 분위기를 모두 담아내고자 합니다.

의뢰인 분들의 입장에서 생각했을 때, 내가 만날 변호사가 법률적으로 전문적이고 능력있었으면 좋겠지만, 한편으로는 열린 마음으로 나의 사연을 들어주고 충분히 내 편이 되어주길 바라는 것이 당연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사진 안에 프로페셔널한 분위기와 편안한 분위기를 모두 담아 연출하는 데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여기에 한 가지 더하자면 각 변호사님들의 고유한 느낌이나 원하시는 컨셉 등을 함께 녹여내어서 더욱 또렷하게 기억에 남는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원하시는 컨셉과 이미지에 관해 사전 상담 진행 후, 가장 알맞은 디렉팅을 통해 결과물을 제작합니다.

studio033.co.kr

Q. 변호사 분들께서 촬영 시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부분은 없을까요?

A. 아무래도 카메라 앞에 서는 일이 직업이 아닌 이상은 포즈나 시선, 표정 등이 어색하신 경우가 많을텐데요, 이런 부분을 가장 어려워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색한 채로 사진을 찍게 되면 경직된 느낌이 담기기 때문에 좋은 결과물을 얻기 어려워요.

충분한 사전 상담과 디렉팅, 그리고 적절한 타이밍 포착 등을 통해 최대한 자연스러운 모습이 연출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Q. 촬영된 사진은 어떤 방식으로 활용이 가능할까요?

A. 일차적으로는 공식 홈페이지나 블로그의 변호사 소개 게시판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추후 팜플랫 제작 등은 물론이고 기타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디자인 요소로 이용될 수 있기 때문에 일종의 ‘로펌 메인 이미지’로 의뢰인들의 인상에 남을 수 있겠습니다.

studio033.co.kr

풍부한 노하우와 참신한 감각으로 로펌의 첫인상이 될 사진을 촬영합니다.

STUDIO033 X MAKETHIS1 – 아트그룹 스튜디오033과 함께 최고의 작업을 경험하세요

Home Home About STUDIO033 Works Some photo Recent works Showcase 033 Stories Contacts 0 Quality, Quality, Quality Uncategorized Event Contacts and Socials How to contact 033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34길 53 010-8935-3010 incbccc@gmail.com

studio033.co.kr

*스튜디오033은 메이크디스원이 런칭한 브랜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