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크디스원 소개

변호사 법무법인 광고 전문 메이크디스원 신규 계약 오픈 안내

메이크디스원 미디어패키지.mp4
2.59MB

최근 저희의 브랜드 블로그 관리 상품을 이용해 주시던 광고주 한 분과 아쉽게 계약을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T.O가 발생함에 따라 신규 광고주를 모집합니다.

방송국 작가, 법학과, 로펌 근무경력, 문예 창작과 출신 집필진의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원고

천편일률적인 변호사 광고 이미지 디자인에서 벗어나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구성된 월간 20회 이상 포스팅 상품을 합리적인 비용 220만원 (부가세 별도)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 상품에 대해서는 미팅 시 자세한 포트폴리오를 보여드리며 설명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우선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1. 자율성을 보장해 주셔야 합니다.

간혹 초기 블로그 디자인과 콘셉트 등 100을 만들어야 한다면, 모든 것을 광고주 분의 입맛에 맞춰 진행하려는 분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만드는 모든 것들은 우리의 포트폴리오가 되기에 전문 인력들의 브레인스토밍을 통한 최선의 디자인과 슬로건, 키워드 등으로 광고를 진행합니다. 광고주분이 원하는 방향은 적극 수렴하여 결과물을 만들어내지만 모든 문구, 콘셉트 등 한 글자 한 글자 맞춰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다소 저희가 생각하는 방향을 수렴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네이버는 기본적으로 자신들에게 수익이 되지 않는 블로그보다, 많은 변호사들이 파워링크나 뷰 탭 상위 노출 광고 상품을 이용하길 바랍니다. 여러 문제로 네이버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키워드 선정부터 이미지까지 공격적으로 진행하기가 어렵습니다.

모든 것을 광고주님의 의견에 따라 진행하시려면 각 분야 프리랜서를 고용하는 것이 페이와 진행의 원만함 측면에서 낫습니다.

2. 광고비용에 대하여

변호사님들이 들어봄직한 로펌들, 매달 수천만 원에서 많게는 수억 원까지 광고비용을 지출합니다. 대형 로펌 브랜딩이 되지 않은 매출 30대 로펌의 경우 대다수가 평균적으로 5천만 원 이상 지출한다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신규 로펌의 경우 최적화 블로그를 구매하여 공격적인 키워드 광고를 하지 않는 이상, 더 이상 과거처럼 블로그 하나만으로는 변호사 세 분 이상의 규모 수급을 맞추기는 어렵습니다.

블로그와 더불어 언론 기사, 키워드 광고, 로톡 등 다양한 채널 등을 병행해 주셔야 하며 예산 분배는 항시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확실하게 말씀을 드릴 수 있는 것은 파워링크 CPC 대비하여 브랜드 블로그 관리 상품이 만들어내는 월 유입수, 클릭수를 환산하면 최소 500만 원에서 1000만 원 이상의 효율을 보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쉽게 설명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예를 들어 '성추행 법적대응'이나 '강제추행 합의 기준' 등의 키워드는 때에 따라 다르지만 파워링크 클릭당 비용이 2만원이라고 가정해봅시다. 간단히 이 키워드를 검색하여 귀사의 광고를 클릭했을 때 한 번의 클릭마다 2만 원이 차감되는 것입니다.

반대로 저희 브랜드 블로그 관리 상품을 이용하며 운영을 맡긴 블로그에 위 키워드로 포스팅했을 때 조회 수가 300이 나왔다면 해당 포스팅 하나의 가치가 CPC 가격으로 환산하면 600만 원어치가 됩니다.

우리는 이러한 좋은 키워드 들을 차곡차곡 쌓아나가며, 홈페이지 등에 업로드하고 SEO 작업을 거쳐 구글과 다음까지 많은 채널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하고 글 하나하나를 장기적으로 끌고 갑니다. 쌓인 키워드들은 1분에서 10분 정도 잠시 홈페이지를 소개하고 마는 파워링크보다 장기적으로 몇 배는 좋은 광고 효율을 보입니다. 이러한 장기적으로 바라보는 블로그 광고는 단기적인 퍼포먼스가 약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반드시 저희의 블로그 광고 상품을 이용하시더라도 단기적인 퍼포먼스까지 잡기 위해서는 다른 광고 채널에도 예산을 분배하셔야 합니다.

3. 타 업체의 근거 없는, 무분별한 비방에 흔들리지 않을 정도로 블로그 광고의 원리를 이해해야 합니다.

'이 블로그 노출이 안되네요.'

'키워드 광고 가격 설정이 엉터리네요'

'저희는 키워드 광고 대행이 무료입니다'

라며 혹하는 말들로 영업을 하는 업체가 상당수 있습니다. 이에 일일이 대응하는 것에 솔직히 말해서 지쳤습니다.

그들은 광고주분이 소요하는 파워링크 등 키워드 광고 비용의 일정 부분을 수수료로 받아 가며 수익을 챙깁니다. 형사전문변호사, 성범죄변호사, 이혼전문변호사 등 클릭당 10만원의 비용이 소모되는 비싼 키워드 들로 구성하여 광고주 님이 매달 천만원을 소요한다면, 해당 업체는 5%에서 많게는 15%까지 수수료를 챙기는 것입니다.

당연하게도 구조적으로 당신의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소모하지 못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여전히 블로그는 어떤 광고 수단보다 가성비, 즉 가격대 성능비가 좋습니다.


https://blog.naver.com/browncloudy/222134708931

 

위 포스팅을 보시면, 타 업체가 베낀 저희의 슬로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주의 성공이 곧 우리의 성공'이라는 슬로건은 우리의 진심입니다. 믿음은 실력으로 얻어야 된다는 생각이지만, 업무적으로 맞지 않는다면 실력으로도 맞출 수 없는 부분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본 블로그의 여러 글들을 봐주시고 저희의 생각과 고집에 어느 정도 공감해 주신다면 메이크디스원을 찾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대표 문의) 010 8935 3010